티스토리 뷰


요새 하고싶은 게임중에 하나를 꼽으라면 생각나는 게임은 아크서바이벌 이볼브드입니다.


아크서바이벌은 생존게임인데 공룡시대부터 현대시대까지 모든 시대를 어울러 체험할수 있는 게임입니다.


스팀에서 한국은 2017년 8월달에 출시되었는데 게임성이 매우 뛰어나서 국내에 매니아들도 상당히 많이 있더라구요.

저는 유튜브에서 우연치않게 아크서바이벌 이볼브드 플레이 영상을 봤는데 너무 흥미있게 본지라 며칠째 유튜브에만 푹 빠져있네요.


제가 이 게임을 바로 못하는 이유가 아크서바이벌 이볼브드 사양이 좀 높더라구요ㅠㅠ

당장 컴퓨터 살만한 조건이 되지 않아서 그냥 유튜브나 보면서 손가락만 빨구 있습니다.




스팀에서 공식적으로 나오는 스펙은


윈도우기준 최소사양


OS : Windows 7 / 8.1 / 10 (64-bit versions)

CPU : Intel Core i5-2400 / AMD FX-8320 or better

Memory : 8GB RAM

Graphics : NVIDIA GTX 670 2GB / AMD Radeon HD 7870 2GB or better

DirectX : Version 10

Storage : 60GB available space

Additional Notes : Requires broadband internet connection for multiplayer



Mac OS X 최소사양


OS : OSX 10.9 or Higher

CPU : 2 GHz Equivalent CPU

Memory : 4000 MB RAM

Graphics : OpenGL 3 Compatible GPU with 1GB Video RAM

Storage : 20000 MB available space



대략 이정도 되겠습니다.

여기에 나오는 사양은 최소사양으로 구동은 가능하지만 플레이는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여러 정보들을 찾아봤는데 아크서바이벌 이볼브드 사양이 어느정도 되야 원활하게 게임을 할수 있는지 알겠더라구요.




일단 그래픽카드가 제일 관건인데 그래픽카드는 약 GTX 1060ti 정도 이상은 되어야 그나마 플레이 할만하고 램도 16GB 정도는 있어야 하고, 저장공간도 이것저것 설치하다보면 약 100GB는 기본으로 먹는다고 하네요.


아마 처음출시됐을때 사양이지만 지금은 많은 변화가 있었을테니 지금 기준으로 봤을땐 그정도 되야 그나마 원활하게 게임 플레이를 할수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바쁜시간이 지나면 컴퓨터 좋은걸로 맞춰서 아크 서바이벌 플레이 해보고 싶네요.

제가 생각했던 많은 요소들이 게임에 접목되어 있어서 그냥 남들 하는것만 봐도 굉장히 재밌어 보이더라구요.


공식페이지에 나온 사양을 기준으로 일단 사양을 적었으니 플레이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