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모바일게임 환생삼국지 공략을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삼국지 매니아다보니 삼국지 관련된 게임은 거의다 한번씩 해보는데 오랜만에 눈길을 끄는 게임인 환생삼국지를 플레이해보고 몇가지 공략법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해요.

게임 오픈한지는 한 한달정도 된거 같은데 벌써부터 고인물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더라구요. ㅋㅋㅋㅋ

저도 늦게나마 합류해서 초보때 놓치기 쉬운 팁같은것도 공유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뭐 기본은 튜토리얼 따라가면 되니 조작법같은건 생략할께요~~~



 

게임화면은 이런식으로 여러 장수들을 조합하여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진행속도를 빠르게 하고 싶어서 상단 중간에서 오른 오른쪽에 있는 배속을 확인해보곤 하거든요.



 

눌러보면 광고를 보고 2배속 20분 플레이란 메뉴가 있어서 이걸 하게 되는경우가 있는데 게임내 캐쉬인 금자를 아끼고자 이 광고를 보고 2배속 플레이 하는 제가 했던 실수를 안겪게 하기 위해서 포스팅 하기로 맘먹었네요. ㅎㅎㅎㅎ



 

어짜피 보는광고 금자 50개주는게 금자구매탭에 있거든요!!!

이건 5시간마다 한번씩밖에 못보지만 이거 한번이면 3배속 플레이 1시간 이용권을 두번이나 이용할수 있습니다.

금자는 이 3배속 플레이로 하면서 업적보상으로 그 이상을 획득할수도 있고 시간도 많이 단축할수 있습니다.

처음에 이거 모르고 20분 이용권 광고보면서 보낸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요...

그리고 금자 여유가 좀 된다 싶으면 며칠이용권 이런거 사서 쓰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게 일수로 나와서 그렇지만 1일 이용권을 사면 게임에 접속해있는동안만 24시간이 까이거든요.

접속안해서 하루 지난다고 없어지고 그런게 아니니 적당히 상황에 맞게 구매해서 쓰시면 되요.



 

그리고 또 다른 팁 드릴건 초반에 현질을 그다지 할 필요가 없다 정도입니다.

보통 이런 캐릭터수집류게임들은 가장 높은등급 캐릭터가 있으면 그 캐릭터만 육성하고 나머지 하위캐릭터들은 흔히 버리게 되는데 이 게임은 그런식으로 운영되는게 아니더라구요.

일단 제가 이틀 플레이하면서 모은 캐릭터들을 한번 쫙 보실까요???





총 4가지 진영이 있는데 위촉오는 삼국지 좀 아시는분들은 다 아실테고 후한은 그 번외에 있던 무장들입니다.

보면 위나라의 순욱, 촉나라의 관우 장비 관평, 오나라의 한당, 후한의 장각 빼고 다 모았거든요.

캐릭터조각이라고 해야하나?? 그런걸 모으면 별등급을 올릴수 있고 강해지는데, 이건 현질을 하면 좀더 빨리 강해질수는 있거든요.

근데 그럴바엔 3배속모드를 구매해서 빠른진행을 하는게 더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촉나라만 빼고 위, 오, 후한에 있는 S급 A급은 다 모았습니다.

생각보다 S급 무장이 잘나오는거 같더라구요. 게임 진행하다보면 장수를 잡을때 일정확률로 캐릭터를 얻을수 있는데 등급상관없이 막 나오더라구요.. ㅋㅋㅋㅋ

다른 게임들은 현질 아니면 상위클래스 캐릭터 못얻는게임들 많자나요.



 

그리고 어느정도 플레이하면 환생을 하게 되는데 이 환생도 팁이 있는게 뭐냐면 초반엔 별로 상관없겠지만 100스테이지마다 랜덤무장을 주거든요.

여기서도 S급무장 나올수 있습니다!!!

그리고 환생을 하게되면 군주가 그때그때마다 바뀌거든요.



 

유비, 조조, 손권, 헌제 이렇게 4개의 군주로 나뉘는데 이 군주에 따라서 출전중인 장수들의 능력치도 변화하게 됩니다.

유비일땐 촉나라 장수들위주로 나오게 하는게 좋고, 조조일땐 위나라 장수 위주 그리고 손권일땐 오나라 장수위주, 헌제일땐 후한장수 위주로 출전해야 대미지 버프를 받게 되거든요.

이 대미지버프가 무서운게 뭐냐면 군주가 유비일때 C급 촉나라 무장인 진도가 후한무장 S급 여포보다 쌔집니다. ㅋㅋㅋㅋㅋ

상황에 따라서 배치를 잘해야하는경우도 있는데 저같은경우는 촉나라무장이 상대적으로 적어서 탱커는 오나라 S급 무장인 손책을 사용합니다. 손책이 없을경우는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위나라 전위도 좋습니다.


그리고 50스테이지까지 클리어 하면 후한무장 S급여포를 주는데 이놈이 정말 겁나쌔드라구요.

스킬이 범위에다가 일정확률로 쿨타임까지 초기화가 되서 저는 헌제가 군주로 걸리면 스토리환생을 진행하고, 다른 나라들이 나오면 그냥 100스테이지까지 가서 랜덤무장받고 환생해버리거든요.

촉나라 S급무장으로 예상되는 관우는 어떨지 모르겠는데 일단은 여포 말고는 위나라 S급 장료는 단일대상으로 스킬이 이어지기때문에 클리어 속도가 느리고, 손책 역시 딜러가 아닌 탱커라 속도를 장담 못하거든요.

빠른진행을 원한다면 리더교체로 육성이 잘된 진영을 선택하는것도 좋지만 그게 아니면 그냥 차근차근히 장수 모아가면서 하는 재미도 있는거 같아요.

나중에 전 캐릭터 다 모아보면 그때 또 다른 리뷰도 쓸지 한번 고민해볼게요. 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생각보다 장수가 별로 없는거 같아서 아쉽더라구요.

뭐 그건 업데이트 되면서 차차 늘어가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