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현대로템이라는 회사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현대로템이라는 회사는 철도차량 제작 및 철도신호와 관련된 통신 등의 철도사업과, 중기사업 및 여러가지 산업시설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국내에선 유일하게 철도를 제조하는 회사이며 KTX를 제작한 회사로도 유명하죠. 그리고 그에 따른 유지보수까지도 하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남북관계가 개선이 될때마다 뛰었다가 줄었다를 반복하는데 한때는 약 1만 5천원에서 불과 얼마 되지 않아 4만원대까지도 갔었던 무서운 종목중에 하나죠.




이 종목이 남북관계 개선때마다 오르는 이유는 바로 남북철도관련주중 대표적인 대장주이기 때문이죠.


현재는 많이 주춤함을 보이고 있는데, 남북철도에 관련된 확실한 공시가 나오면 대박 뛸 종목이라는 생각때문에 항상 주시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지금은 약 2만원 중후반대를 유지하고 있고, 4만원대 당시에 워낙 이슈가 커서 그때 4만원대에 물린사람들이 꽤 있지만 장기전으로 본다면 죽기전에 한번쯤은 뛰지 않을까 하는 종목중에서 하나입니다.


만약에 정말 통일이 되서 남북간을 연결하는 철도가 개통된다면 그 여파는 엄청날지도 모르겠네요.

일단 우리나라와 북한은 각각 상호호환이 되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발전도 엄청 빠를수도 있을거 같아요.

우리나라에는 기술력이, 그리고 북한은 엄청난 노동력이 있지 않습니까??

게다가 남북철도가 개통되면서 열리는 유라시아 시대를 생각하면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은 무궁무진 하다고 봅니다.




그냥 주워들은 얘기만 적다가 점점 찬양글이 되어가네요.

그런 의미로 저는 지금 2만7천원대에 1주만 가지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부디 대박치게 해주세요... 현대로템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