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톱텍이 한국거래소로부터 거래정지 결정을 받으면서 최근에 톱텍주식을 매수한 사람들이 난리가 났네요. 배임혐의때문이라는 말도 있긴한데 아직 어떤지는 잘 모르겠네요.


톱텍은 1996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FA사업 나노관련사업, 태양광관련사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올초에 4만원정도였던 주가가 7천원대까지 폭락하면서 저점이라고 생각한 많은 개미 투자자들이 미친듯이 들어간걸로 보이는데 이러다가 상장폐지 되는거 아니냐는 소문까지 웃돌고 있네요.





기술유출건은 소문을 종합해보니 삼성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디스플레이 기술을 톱텍측에서 특허를 내고 중국에 판매하려했다고 하네요.

일부는 삼성을 건드렸으니 당연하다 라는 사람도 있고, 일부는 기술을 갈취해 중국으로 유출한 매국기업이다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엔 위장기업을 설립한 혐의까지 크게 작용을 했네요.


아무래도 삼성이 걸려있어서 저도 불안불안하긴 했는데 결국엔 이런 일이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군요.


배임혐의에 관해서는 회사가 입장을 발표한게 있는데 배임혐희로 기소된 금액을 정확히 파악하고, 합착기 설비의 수출로 인한 대금이라는 설명까지 했습니다.

따라서 그 대금으 누군가 이익을 취하려고 한게 아니라 회사에 귀속된다는 얘기입니다.

뭐 이 내용을 100% 다 신뢰할수는 없지만 지금까지 나온 내용은 여기까지인듯 하네요.





워낙에 톱텍에 대한 얘기들이 많이 나오길래 일단 제가 알아본내용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00% 확실한 내용들은 아니지만 톱텍을 관망하시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도움될수 있게 요약을 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