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집에서 할만한 손재주직업

비타민유 2018. 12. 14. 16:11



요즘은 집에서 육아를 하시면서 조금이라도 더 벌어보기 위해서 집에서 할수 있는 손재주직업들을 많이 찾고 계신거 같더라구요.


그렇지만 그런 직업들이 뭐가 있는지 찾아보면 많이 있기는 커녕 쓸때없는 광고들만 즐비하게 있지요...

그냥 주변에서 본인만의 능력들을 잘 살려서 손재주직업처럼 소소하게 돈을 버시는분들에 대한 내용을 좀 써볼까 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알려드리는게 많은 돈을 벌게 하는건 아니고 말 그대로 소소하게니깐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첫번째 알려드릴건 수제 핸드폰케이스 입니다. 보통 단가가 저렴한 젤리케이스를 베이스로 선택해서 기종별로 큐빅같은 악세사리를 이용해서 핸드폰케이스를 꾸며서 판매를 하는거죠.

요새는 놀이방 같은데서 부모님 핸드폰케이스 선물 해드리기식으로 만들어 주는것도 있더라구요.

만드는것도 그렇게 특별한 감각이 필요한게 아니니 쉽게 도전해볼만 종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두번째로 알려드릴건 다육이 재배입니다.

다육식물이라고도 하며 이런 종류의 식물들은 건조기후같은데서 살기 위해 잎에 물을 저장하는 식물을 말합니다.

선인장이나 알로에도 다육식물에 속하며 이런 다육식물들은 생명력이 굉장하기때문에 악기후에서도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그리고 내부에 물을 저장하고 있어서 약간 통통한 외관을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보면 굉장히 귀엽게 생겼거든요.

아무튼 이런 다육식물들을 분양받아서 조그맣고 이쁜 화분에 나눠서 분양을 하는것도 봤는데 이런건 하다보면 마음도 정화될거 같고 그런 기분이 드네요.

물은 매일 안줘도 되고 일주일에 한번정도만 줘도 된다고 들었는데 아무튼 이런것도 있다는걸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그밖에도 여러가지 손재주직업들이 있겠지만 집에서 할수있는 손재주직업들중 제가 생각나는건 이 두가지네요.

혹시라도 글쓰는걸 좋아하시면 저처럼 블로그를 하셔도 됩니다. 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