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이미 네이버에서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ㅎㅎㅎㅎ

하지만 블로그 성격이 맞지 않아서 그곳에는 제가 전하고 싶은 내용있는데도 포스팅을 못해서 마음 한켠의 뭔가 응어리같은게 남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에는 네이버 블로그할때 참고할만한 정보도 같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블로그에 포스팅을 쓰면 시간이 지나면 검색창에 뜨게 되는데 키워드별로 일일이 다 검색하기 힘이 들거든요.

내가 쓴글이 그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때 몇번째 뜨는지 이런거요...

글이 상위에 노출이 된다면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보기때문에 방문자 유치하기에 굉장히 좋지요.

그럼 핸드폰 어플을 이용해서 나의 네이버블로그 포스팅이 몇위에 해당하는지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순위를 확인할때 블로그랭키라는 어플을 사용하는데 이거 홍보같은거 아니고ㅋㅋㅋㅋ 이 앱이 저한테는 제일 잘 맞는거 같더라구요.

여기 들어가면 관련앱들도 많이 있는데 다른것들도 몇번씩 활용해보시고 자신한테 맞는거 찾아서 사용하시면 될거같아요.

그래도 설명은 드려야 하니깐 이 어플기준으로 설명을 드릴게요.


 


어플을 시작하게 되면 위에 있는 화면처럼 뜨게 되는데요.

빨간네모부분에 자신의 네이버블로그 아이디를 적어넣으면 그 블로그에 작성되었던 포스팅들이 밑으로 쫘악~~ 나오게 됩니다.

참!! 이거 확인 하시려면 꼭 블로그 포스팅 하실때 해당 키워드 태그를 꼭 넣어주셔야 해요. 키워드 태그가 등록이 안되어 있으면 검색을 하실수가 없습니다.




아이디로 검색을 해서 해당 블로그의 포스팅리스트가 나오면 태그별 키워드 랭킹보기를 누르게 되면 해당 게시물의 태그들과 순위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해당 키워드가 100위권 밖으로 나갔다면 100+ 로 나타나게 되고 정확한 순위가 산출되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해당 키워드를 길게 꾹 누르시면 해당 키워드로 검색했을때 뜨는 블로그들이 보이는 창으로 가게 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했을때랑 똑같이 뜨는 화면이기 때문에 크게 볼건 없지만 여기서 한가지 확인할수 있는건 순위가 높은 다른사람이 똑같은 키워드로 몇개의 포스팅을 작성했는지 같은 내용도 알수가 있습니다.

그 사람 아이디옆에 ( ?? post ) 라고 몇개의 포스팅을 썼는지도 나와있거든요.


로그인을 안해도 상관없으니 다른사람의 블로그를 참고하는것도 쉽게 할수가 있더라구요.

뭐 직접적으로 피해같은거 주는게 아니라 다른사람은 어떤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며 이렇게 순위가 먹여지니 지수가 어느정도 되겠구나.. 같은거??? 그런내용들을 알수가 있습니다.


이상 나의 네이버 블로그순위 알아보는 방법에 포스팅을 해봤는데 이런것도 잘 활용하셔도 더욱더 효율적인 포스팅할 할수 있도록 해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