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사용하시다보면 움짤이라는 단어는 한번씩 접해보셨을꺼에요.

움짤은 움직이는 짤의 줄임말로 여러 프레임으로 이루어진 사진을 말합니다.

확장자는 GIF이며 GIF짤이라는 식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근데 젊은사람들이나 알지 나이 있는 사람들은 이 단어를 잘 모르시더라구요.


예를 들면 이런거죠.


제가 좋아하는 김아랑움짤입니다 ㅎㅎㅎ


움짤은 보통 용량이 많아서 좀 압박되는 경우도 있는데 야외에서 핸드폰 데이터를 사용하여 인터넷을 하다가 이 움짤때문에 엄청난 데이터를 날려먹을수도 있습니다.

무제한이 아닌경우라면 밖에서 인터넷을 할때 움짤을 피하세요!!!


컴퓨터 조금만 다룰줄 알면 직접 만들수도 있습니다.

뭐 만드는법은 나중에 기회가 되면 올리도록 하고 귀여운 동물움짤모음이나 보고 가실게요.







귀여운동물움짤을 좋아해서 하나둘씩 모았는데 웬걸 거의다 고양이밖에 없네요...ㅋㅋㅋㅋㅋ

마지막엔 묘기부리는 새끼강아지까짘ㅋㅋㅋㅋㅋ

글쓰다가 움짤보면서 힐링을 얻네요.

그럼 움짤뜻에 대한 포스팅은 이정도로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