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정보

구글 크롬테마 만드는 방법

비타민유 2019. 3. 15. 17:04

요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익스플로러보다 크롬 웹브라우져를 사용하는게 많이 보입니다.

아마도 스마트폰의 보급이 늘면서 사용하던 기본 웹브라우져인 크롬때문이 아닌가싶네요.

위에 그림처럼 크롬으로 구글을 사용하면 밋밋한 모습을 볼수 있는데 이번에는 이 밋밋한 화면을 크롬테마를 변경하여 좀 깔쌈하게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https://www.themebeta.com/chrome/


먼저 위에 사이트를 방문하여 한번 둘러봅시다.



 

구글 크롬테마를 변경할수 있는 사이트인데 기본적으로 만들어져 있는 테마들도 많이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시는 테마중 마음에 드는 테마로 들어가 봅니다.

저는 구름모양으로 되어있는 테마를 선택해봤습니다.



 

 

원하는 테마가 있으면 선택한 후에 Apply theme 버튼을 클릭하고, '확장 프로그램, 애플리케이션, 테마로 인해 컴퓨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오면 계속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테마를 다운받아서 조금만 기다리면 설치가 되고, 테마를 추가하겠냐는 팝업메뉴가 뜨는데 테마추가버튼까지 눌러주면 그림과 같은 테마를 보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뀌니깐 좀 더 보기 좋아진거 같네요.

화면 오른쪽에 Theme Creator(테마 크리에이터)라는 메뉴로 들어가시거나


https://www.themebeta.com/chrome-theme-creator-online.html


위의 홈페이지 주소로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그림파일을 이용하여 테마를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1번에 있는 Upload an Image 메뉴를 선택하여 컴퓨터안에 있는 그림파일을 선택후

3번에 있는 Pack and Install 메뉴를 눌러주시고 저기 위에있는 컴퓨터 어쩌구 손상 메세지가 뜨면 계속을 눌러주신후에 나중에 테마추가 하겠냐는 팝업메뉴가 뜰때 테마추가를 눌러주시면 원하는 그림으로도 구글 크롬테마를 추가할수 있습니다.


그럼 200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