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정보

openal32.dll 다운 오류 해결!!

비타민유 2018. 11. 28. 11:03

게임하다가 뜬금없이 떠버리는 openal32.dll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openal32.dll오류는  게임을 많이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씩은 경험해봤을 오류메세지중에서 하나일겁니다.


일단 openal은 오디오의 출력과 관련된 프로그램 파일중 하나입니다.

여러게임에서 이 openal32.dll 파일을 이용하고 있고 리눅스나 매킨토시, 윈도우같은 운영체제에서도 다 이용되고 있는 파일입니다.



파일이 에러가 나는 경우는 대부분이 어떠한 문제로 인해 손상이 되었을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새로운 파일로 대체를 해주시는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아래사이트로 들어가시면 openal32.dll 파일을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http://openal.org/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파일을 받기 위해선 상단에 있는 Downloads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Downloads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2가지의 파일을 다운받을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아래에 있는 OpenAL 1.1 Windows Installer (zip)을 클릭해서 다운받아주시면 됩니다.

위에 있는 파일은 개발자용이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이라면 쓸일은 거의 없으리라 봅니다.




파일을 받고 압축을 해제하면 oalinst 라는 파일이 나오는데요. 이 파일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Openal Installer이라고 적힌 창이 나오게 되는데 저기서 OK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Windows폴더 안에 system32 폴더 안에 openal32.dll파일이 생성되게 되죠.

만약에 그래도 에러가 난다면 openal32.dll파일을 해당 게임 폴더에 넣어보고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만약에 그래도 안될시에는 최종적으로 컴퓨터 잘하는 사람이나 기사에게 문의를 해봐야겠죠.

여기선에서 에러해결하시길 빌며 이만 포스팅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