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사에 입사를 하고 문서를 작성할때 보면 우리가 자주 사용하던 한글대신에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사용하는곳이 종종 있기도 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컴퓨터문서 작업을 할때나 워드프로세서 시험을 볼때 사용하던게 한글과 컴퓨터에서 나온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을 했을텐데 그것때문에 워드프로그램 사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한점이 생기는게 한둘이 아니더라구요.


회사에서는 사내 보안규정때문에 한글을 이용못하는곳도 있고, 그냥 오피스에 문서작성할수 있는 워드 프로그램이 있기때문에 따로 한글까지 구입을 안하고 그대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곳도 있습니다.


어쩔텐 한글로 받은 파일을 뷰어로만 보고 수정을 못해서 그대로 워드로 쳐서 수정을 한 사람도 있기도 하죠..

그런분들을 위해서 필요한게 바로 한글 워드 변환 기능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는 한글 파일인 .hwp파일을 워드 파일인 .docx 파일로 변경을 시켜줄수 있게 하는 유틸리티 파일을 내놓았습니다.

이 파일을 이용하면 한글 파일을 워드 문서파일로 바꿔주기 때문에 쉬운 편집과 번거로운 수작업들이 없어지게 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6772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직접 다운받으실수 있는데 링크도 같이 남겨드리겠습니다.

각각 32비트와 64비트파일이 나오는데 본인의 운영체제와 맞는 비트수를 골라주시고 다운버튼을 눌러줍니다.





파일을 받고 실행을 시키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 계속 버튼을 누르면 금방 설치가 종료됩니다.

그리고 설치 종료하고 어떤파일을 실행시켜야 되나 찾아봤는데 보이질 않더라구요.

이거 찾느라 한참 걸렸는데 겨우 찾았네요.

폴더는 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5 폴더에 들어있고 BATCHHWPCONV 파일을 선택해서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이게 설치를 해도 바탕화면이나 아니면 시작프로그램에 등록이 안되서 많이 당황했네요.

게다가 설치프로그램에서 아무런경로도 안나와있고 그냥 설치누르면 설치 완료됐다고만 함 ㅋㅋㅋㅋ




파일을 실행시키고 맨 위에 원본 폴더 또는 파일을 선택한뒤 화면을 보면 대상 폴더 또는 파일이 자동으로 선택 됩니다.

그 다음에 변환 버튼을 누르게 되면 워드파일로 실행이 되는데 생각보다 깨지는거 없이 잘 나오더라구요.

프로그램 말고도 인터넷에서도 변환시켜주는 사이트가 있던데, 검색을 해보니 표같은 기능들이 많이 들어가면 제대로 변환이 안되고 깨지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해요.

그나마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이 변환되는 정확성이 더 좋다고 하네요.

그럼이만!!

댓글